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icro Profiler Free License - 프로파일링

VIsual Studio

by oksk2003kr 2019. 11. 18. 17:16

본문

반응형

티스토린이(티스토리 어린이)로서 . .부족한 부분이 많아 

몇번 수정 및 내용 분할을 할 계획이다.  


개발한 툴이 분석할 필요가 생각했는데, Profiler 기능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Visual Studio 2010은 지원하지 않았다. 



그 위 상위 버전은 지원하는듯하였다.. 나로서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그래서 무료 라이센스로 개발자가 확장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다. 
바로 MicroProfiler

이 프로그램의 사용 목적은 효율적으로 돌아가는지 파악하기 위해,  
즉, 어떤 함수를 몇번 호출하고, 실행 시간 동안 얼마 시간을 차지하고 있는지를 확인 함으로써 
성능 최적화에 대한 접근이 용이하며, 정량적 분석이 가능하다.

해당 프로그램 배포자가 꾸준히 개발하여 새롭게 배포를 하고 있다, (세상 아직 살만하다. 감사합니다.) 

(확장 관리자 접근 방법 설명) 
도구 -> 확장관리자 -> 온라인 갤러기 선택 -> 설치된 확장 검색 : MicroProfiler검색 
3개 정도가 검색된다. Visual 버전 지원 유무와 32비트,64비트 지원 유무 등으로 비교할 수 있다. 

 

3개의 프로그램은 각각 지원 Visual Studio 버전이 다름으로 확인 후 다운로드 바란다.

https://marketplace.visualstudio.com/items?itemName=ArtemGevorkyan.MicroProfilerx86#report-abuse

 

 

프로파일링 적용 방법 : 아래 그림과 같이 Enable Profiling 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관련 소스가 링크되고 빌드 실행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연결시 발생되었던 문제 
나는 프로그램이 충돌나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문제를 사용하였다. 

micro-profiler.initializer.cpp 에서 #include "entry.h" 를 추가하였다.  
어차피.. 잠깐 테스트용도 임으로 되면 짱땡이지( 이러지 말자 나는 늦었다.. )  

프로그램 삭제는 추가 삭제에 등록되어있다, 어렵게 경로가서 삭제하지 말자 ~ 

반응형

'VIsual Studio'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sual Studio 디버깅 브레이크 포인트 오류 사례  (0) 2021.09.0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